그럼에도 해프닝에 가까운 이 사건이 이토록 화제가 되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있을 것이다.
미래 에너지 기술과 한국의 선택 백원필 한국원자력학회장 지난 12월 초 미국의 레이저 핵융합 연구시설인 국립점화시설(NIF)에서 사상 최초로 핵융합 ‘점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국가 에너지 정책은 최종 목표를 숫자로 제시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
원자력 4% 등으로 이뤄졌다.본격적인 상용화로 이어질 시점을 예측하기는 어렵다.에너지 전환의 모범국으로 알려진 독일조차 화석연료 비중이 80%에 가깝다.
각국의 에너지믹스는 고유한 에너지·자연·인구·산업 및 정치적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다.수소나 암모니아 등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방법도 활발하게 모색되고 있다.
레이저빔을 이용하는 관성 핵융합의 경우 NIF에서 점화조건을 달성했다고는 하나.
이를 위해서는 최상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과학과 사실에 기반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나리오 분석을 먼저 수행해야 함은 물론이다.[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동반성장 부문 로만시스㈜가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동반성장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재 중심 경영이 정착할 때 개인의 성취와 함께 업무 성과도 높아진다고 설명한다.품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기업에 일시적인 어려움이 생길 때마다 구조조정을 한다면 인재는 회사에 주인 의식을 가지기 어려울 것이다.두 곳에 약 1500억 원에 이르는 대규모 자금을 투자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다.